기사 메일전송
저주파자극기 테라피워치 알츠하이머 전임상 효능입증 논문발표
  • 배석문기자 기자
  • 등록 2024-01-30 15:43:56
  • 수정 2024-02-10 12:19:51

기사수정
  • 뇌세포축적 β-Amyloid 66%감소, 뇌해마신경염증 50% 감소 등 성공적 효과입증
  • 인류 100세시대 가장 고통스런 질병인 치매의 치료에 성큼 다가서

<인류건강특집>


3의학 전자약(Electroceutical) 손목형 테라피워치

알츠하이머치매 전임상(Preclinical Trial) 결과,

뇌세포축적 β-Amyloid 66%감소, 뇌해마신경염증 50% 감소 등

성공적 효과입증 및 논문발표

- 인류 100세시대 가장 고통스런 질병인 치매의 치료에 성큼 다가서 -




의료기기인 전자약 개발 전문기업 이큐어()(대표 조동식)는 현재 테라피워치(Therapy Watch)”라는 모델명으손목착용 저주파자극기 통증의료기기로 식약처 인가를 받은 제품이다.

의료기기안전정보원의 의료기기 멘토링 사업우수 사례로 20234알츠하이머형 경도인지장애 탐색임상을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아 대구가톨릭대학교 시험책임자인 재활의학과 권동락 교수와 공동연구자 신경과 권오대 교수, 영상의학과 윤성원 교수, 핵의학과 최병욱 부교수 팀에서 탐색임상(Feasibility Study)을 실시중이다.

향후 해외진출 및 효능검증을 철저히 하기 위해서, 국내 미세전류 및 전자약분야를 16년 연구한 권위자인 대구가톨릭대학교 재활의학과 권동락교수 책임으로 알츠하이머 전임상(Preclinical Trial)23년도에 동물()모델로 재 실시하여 노화 신경과학의 국제학술지 “Frontiers”2024118일 논문을 발표하였다.

“ Microcurrent Therapy as the nonpharmacological new protocol against Alzheimer’s disease ” 알츠하이머 질병에 대한 비약리학적 신 프로토콜로 미세전류 치료




알츠하이머병은 뇌조직에서 다음과 같은 이상 현상이 대표적으로 발생하는 원인이 된다.

Copyright © 2023 Merck & Co., Inc., Rahway, NJ, USA 및 소속 계열사. All rights reserved.

1.β-Amyloid,(비정상적인 불용성 단백질)의 축적.

이 물질이 축적되는 이유는 세포들이 이 물질을 처리 및 제거할 수 없기 때문이다.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3. 사진·영상 신고 무력화? 비산먼지 현장 외면한 제천시 판단 도마 위 충북 제천시 청전동 아파트철거 현장에서 비산먼지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제천시가 “출장 당시 살수 조치가 이뤄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행정처분을 하지 않으면서 행정의 소극적 대응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본지는 앞서 해당 철거 현장에서 살수 조치 없이 철거 공사가 강행되며 다량의 비산먼지가 발생하고 있다.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6.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7.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역사왜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