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동일면 ‘덕흥보건진료소’ 신설 준공... 의료 서비스 강화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9일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덕흥보건진료소’를 신설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준공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지역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덕흥보건진료소는 동일면 덕흥음쪽길 51에 위치하며, 총사업비 4...
▲ 사진=동대문구청서울 동대문구가 지난해 11월 자동차 의무보험 미가입 운행내역 확인 시스템인 '스마트 서치' 구축 이후 무보험 사건 월별 처리건수가 시스템 도입 전과 비교해 22% 솟았다고 29일 밝혔다.
스마트 서치는 동대문구가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도입한 자동차 무보험 운행이력 확인 시스템으로, 구 누리집 / 종합민원 / 자동차 · 교통 / '무보험 운행 사건 조회'에서 본인인증 후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무보험 운행 적발 여부를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동대문구 교통 특별사법경찰팀은 매월 국토교통부에서 통보된 무보험 운행 적발 자료를 토대로 수사를 진행, 결과에 따라 범칙금을 부과하거나 검찰로 사건을 송치하고 있으나 그간 피의자 인적사항 및 소재 파악에 어려움을 겪으며 수사가 장기화됐다.
이에 구는 자동차보유자들이 직접 내역을 확인해 자진 신고할 수 있도록 '스마트 서치 시스템'을 도입해 평균 13건에 그치던 월별 처리건수를 18건으로 고조할 수 있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서울시 최초로 운용 중인 '스마트 서치'에 대한 성과가 확인된 만큼 시스템을 강화하고 적극 홍보하여, 부주의 혹은 여러 사유로 자동차의무보험에 가입하지 못한 주민들이 법을 준수하며 안전 운행할 수 있도록 공들이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동일면 ‘덕흥보건진료소’ 신설 준공... 의료 서비스 강화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9일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덕흥보건진료소’를 신설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준공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지역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덕흥보건진료소는 동일면 덕흥음쪽길 51에 위치하며, 총사업비 4.
대형 프랜차이즈의 ‘규모의 파도’, 동네 카페를 집어삼키다
[뉴스21 통신=문제현 ] “규모의 경제”가 가격을 지배할 때저가형 대형 프랜차이즈(이디야·빽다방 등)의 급증은 단가·원두·물류·마케팅 전반에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했다. 소비자가격을 끌어내리는 순간, 동네 카페의 ‘차별화 비용’은 고스란히 점주의 부담이 됐다. 결과는 단순하다. 가격 선택지가 사실...
‘퍼스트레이디’ 30일, 오늘 대서사시 마침표 찍는다
퍼스트레이디’ “성장할 수 있던 값지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MBN ‘퍼스트레이디’ 유진과 지현우, 이민영이 종영을 앞둔 아쉬움의 소회와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애틋함이 가득 묻어나는 ‘종영 소감’을 공개했다. MBN 수목미니시리즈 ‘퍼스트레이디’(극본 김형완, 연출 이호현, 제작 ㈜스튜디오지담, ..
정철원 담양군수, 공공비축미 산물벼 수매현장 방문
정철원 담양군수가 28일 봉산면 담양통합미곡종합처리장(RPC)을 찾아 공공비축미(산물벼) 수매 현장을 점검하고, 출하 농가와 농협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서천군립합창단,‘찾아가는 음악회’성료
서천군립합창단이 지역 내 학교와 복지시설을 직접 찾아가는 ‘찾아가는 음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음악회는 공연 수요 기관의 신청을 받아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 6월 4일 서면초등학교, 6월 23일 장항중앙초등학교, 7월 8일 비인초등학교, 9월 26일 서천노인복지센터에서 차례로 무대를 선보..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