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구청사진광주 남구에 갑진년 연초부터 다양한 사연을 담은 후원금과 후원 물품이 수북하게 쌓이고 있다.
우리밀 해외 수출을 기념해 수백만원의 물품을 내놓은 사업가와 가정 형편으로 치료를 포기하는 이웃을 위해 후원금을 쾌척한 사랑의 슈바이처, 일자리 사업 참여로 매월 급여를 쪼개 모은 어르신 등이 선행의 주인공들이다.
30일 남구에 따르면 구청 복지정책과에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1월 한달간 모인 고액 기부금은 1,900만원 상당인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우리밀농협 A 회장은 베트남에 우리밀 수출 길이 열린 것을 기념해 300만원 상당의 우리밀 라면 100상자를 기부했다.
후원 물품은 기부자 의견에 따라 주월동 통합거점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위해 8상자를 제공하고, 관내 조손가정 92가구에 가구당 1상자를 지원하는데 쓰인다.
진월탑 정형외과 B 원장은 진료를 하면서 가정의 곤궁으로 치료를 포기하는 환자들을 마주하는 사례가 많았다. 이들을 돕기 위해 방법을 찾던 중 구청에서 후원금으로 여러 사업을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직접 전화를 걸어 후원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80대 어르신 C씨는 애지중지 모은 급여로 후원에 나서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소화기 계통 장애를 앓으면서도 작년 1월부터 12월까지 커피 찌꺼기로 탈취제를 만드는 일자리 사업에 참여, 월 급여로 받은 27만원을 꼬박 꼬박 모아 100만원 상당의 쌀 20㎏ 20포를 후원 물품으로 내놨다.
또 유한회사 송현 운영자인 D 회장은 사회공헌 활동의 나눔의 가치를 아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현금 100만원을 맡겼으며, 전원기술단 E 대표도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꾸준히 후원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최근 후원금 300만원을 내놨다.
이와 함께 홍반장 홈케어 F 대표는 지난해 12월부터 봉사활동에 참여하던 중 취약계층 주민들이 매트리스 사용으로 인해 아토피와 비염 등을 앓고 있는 사실을 인지하고 관내 40가구를 대상으로 가정 내 살균소독을 후원하고 있다.
이밖에 사직공원 음악협외희 G 회장은 사직동 통기타 거리 활성화에 대한 고마움을 후원금 50만원으로, 예원교회 교인들은 연초 이웃사랑 동참을 위해 50만원을 후원했다.
남구 관계자는 “많은 분께서 후원한 성금과 물품은 설 명절 위문품 제공을 비롯해 희망주택 리모델링 사업 등 다채로운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일 예정이다”며 “올 한해에도 따뜻한 마음을 모아 온기 넘치는 남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