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더욱 특색있고 다채로운 지역 홍보를 위해 올해 ‘2024 울주 블로그 기자단’을 확대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울주군은 이날 군청 문수홀에서 올해 선정된 기자단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울주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울주 블로그 기자단은 울주군의 정책과 역사, 문화, 관광, 축제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직접 취재하고, 이를 콘텐츠로 만들어 블로그에 게시해 울주군을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울주군은 블로그 기자단이 작성하는 홍보 콘텐츠의 양과 질을 한층 높이기 위해 기자단 규모를 지난해 28명에서 올해 35명으로 늘렸다. 또 울산시민과 울주군민으로 한정했던 거주지 제한도 없애 참여 대상을 울주 홍보에 관심있는 전 국민으로 확대했다.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10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 결과, 총 83명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지난해 44명 대비 2배에 달하는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울주군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 및 블로그 콘텐츠 심사를 거쳐 울주군민과 울산시민 22명,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경북 등 기타 지역 13명을 포함한 총 35명을 최종 선발했다. 특히 올해 기자단에는 여행작가와 칼럼리스트, 전문블로거 등이 새롭게 포함돼 객관성과 전문성을 더했다.
2024 울주 블로그 기자단은 이날 발대식 이후 ‘울주 10,000년의 문화에 스며들다’를 주제로 기자단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이후 오는 12월 31일까지 활동하며, 매월 1~3회 포스팅 후 소정의 원고료를 받게 된다.
이순걸 군수는 “올해 울주 블로그 기자단 확대 운영을 통해 울주가 가진 매력을 더욱 다채롭게 홍보하겠다”며 “울주의 숨은 가치를 발굴해 전국 곳곳에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블로그 기자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