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 사진=픽사베이잇따른 정치인 피습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전담 수사팀을 설치하고, 주요 인사에 대한 신변 그늘을 강화하기로 했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오늘(26일) 서울경찰청 산하 강남경찰서에 27명 규모의 수사전담팀을 설치해 관련 수사를 나아가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수사팀은 사건의 경위와 범행 동기, 배후 유무를 중점적으로 수사하는 한편, 허위 조작 정보에 대해서도 본격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경찰청은 정치인 피습사건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어 국회의원과 주요 인사에 대한 신상 보호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경찰은 국민의힘·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해 '근접 신변보호팀'을 운영하고,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이낙연 새로운미래 인재영입위원장의 정당 측과 협의를 거쳐 전담보호팀 조기 안배를 검토하기로 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