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흙벽에서 인간의 생명 소중히 여기는 몽골 정부 장은숙
  • 기사등록 2024-01-26 13:00:46
기사수정


▲ 사진=[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몽골 정부는 흙담으로 몽골인의 삶을 평가하는 기준을 마련했으며, 정부에 대한 맹세에 충실하고 국민의 생명과 건강, 재산을 보호해야 할 의무의 선에서 목숨을 잃은 모든 이들의 가족들이 잊혀지고 있다.


24일(현지시간) 'Buyant Ukhaa-II' 분기 둔진가라브 교차로에서 발생한 사고로 목숨을 잃은 응급구조사 3명의 가족들에게 정부의 긴급구호지원금 지급 결정이 내려졌고, 아버지나 아들, 배우자의 목숨과 맞바꾼 집을 가족들은 달가워하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세 가족의 삶이 발칵 뒤집히고 고아가 됐을 때 아무도 책임지지 않았다는 점이며,  불과 한 달 전, 27세 구조대원이 순직했을 때, 몽골 정부는 이런 식으로 애도를 표했다.


번번이 임무를 상실했을 때 아무도 책임을 지지 않았고, 불과 한 달 만에 네 명의 구조대원들이 그들의 대열을 비워뒀고, 비상사태를 책임지는 S. Amarsaikhan 부총리와 NEMA의 수장인 G. Ariunbuyan 장군 모두 여전히 그들의 자리에서 움직이지 않았다.


앞으로 얼마나 많은 인명구조대원들이 목숨 건 '놀이'가 될지, 또 얼마나 더 군인들의 복장과 장비에 가엾은 '거지'처럼 보일지 짐작조차 할 수 없으며, 몇 년 전에 했던 말을 아직도 입 밖에 내는 공무원들을 믿을 길이 없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11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