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25일 호계공설시장상인회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호계공설시장상인회는 보라우체통 사업 활성화를 위해 보라우체통 스티커를 시장 상가에 부착해 시장 상인과 고객들이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손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보라우체통은 우체통스티커에 담겨 있는 QR코드를 인식하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정보를 신속하게 알릴 수 있는 소통 창구로, 주민 누구나 QR코드를 통해 쉽게 본인 또는 주변의 어려운 사정을 알리고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복지관은 지난해부터 상가와 마을버스, 공인중개사사무소 등에 부착해 어려운 이웃을 찾고, 지역자원을 연계해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호계시장 상인들과 협력해 위기가구를 발굴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