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현대미포조선(사장 김형관)은 지난 1월 24일 오후 5시30분부터 7시30분까지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 및 취약계층 장애인 세대 시설·환경개선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현대미포조선 시설보전부, 총무부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하여 동구장애인복지관 내 10년이상 사용 LED등 교체, 아동 놀이터 목재기구 도색, 텃밭 흙갈이 및 장애인 세대에 방문해 노후 형광등을 LED등으로 교체 설치했다.
장애인 세대 강모씨는 “어두워 불편했지만 직접 교체하기 어려웠다.”며 “LED등으로 교체하니 집안이 환해져서 너무 좋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현대미포조선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내 장애인분들에게 쾌적한 환경과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생각”이라고 전했다.
현대미포조선은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나눔, 사랑, 행복이라는 사회공헌 핵심가치 아래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온기를 전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100조 번 국민연금… '삼성전자 주식 1147만2654주 쓸어담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내 증시 랠리에 힘입어 국민연금이 기금 운용으로 올해만 100조원 넘게 벌어들인 가운데 국민연금이 어떤 국내외 주식을 사들였는지에 관심이 쏠린다.4일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에 따르면 올해 기금 연간 운용 수익률은 8.22%(8월말 기준)로 집계됐다. 연간 잠정 운용수익금은 100조원을 넘어섰다. 최근 3년(2022~2024..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