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단(단장 김행자)은 1월 25일 오후 2시 일산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저소득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아동여성지킴이단은 평소 봉사활동을 하면서 알게 된 지역 내 저소득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매년 초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 해오고 있다.
이웃돕기 성금은 연말 떡국 판매를 통해 조성되었으며, 일산동 관내 저소득계층을 대상으로 소중하게 쓰일 예정이다.
김행자 아동여성지킴이단장은 “한파가 지속되고 설 명절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누구보다 어렵게 생활하고 있을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최태우 일산동장은 “회원들과 함께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주고 계시고,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을 기탁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작은 나눔들이 모여 큰 사랑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