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스마트 버스승강장 5개소 설치 완료 및 운영 시작 김만석
  • 기사등록 2024-01-25 12:57:38
기사수정


▲ 사진=남양주시청



남양주시는 금곡동 일방통행로 일대에 정보통신기술(ICT)이 집약된 스마트 버스승강장 5개소 설치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 버스승강장 설치사업은 2018년 선정된 금곡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시민체감형 스마트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추진됐으며, 스마트 기술을 적용해 금곡로 일방통행 공사에 맞춰 건설을 완료했다.


내부에는 폭염, 한파, 미세먼지로부터 이용객을 보호하기 위해 냉난방기, 공기정화장치, 에어커튼 등이 설치됐으며, 각종 내부 시스템 및 장치와 IoT 센서 결속을 통해 스마트 버스승강장 통합운영시스템과 연동돼 24시간 원격제어가 가능해졌다.


또한, 버스승강장 안팎에는 CCTV가 설치되어 있어 관제센터에서 실시간으로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버스승강장 내 승객의 움직임이 감지될 시 '승객 대기중'이라는 안내 문구가 승강장 외부 LED전광판에 표시되어 버스 운전자는 이를 보고 승객이 있음을 인지하고 설 수 있다.


도시재생과장은 "기반시설이 열악한 원도심 주민들에게 스마트 버스승강장을 설치하여 편익을 제공하고, 그간 금곡로 일방통행 공사로 인한 불편을 묵묵히 감내해 주신 주민들이 조금이라도 혜택을 보셨으면 좋겠다.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인프라 구축을 위해 더욱 공들이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10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건강하세요”. 어르신들에게 큰절
  •  기사 이미지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황새공원 황새문화관, 새단장 위해 임시 휴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