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설 연휴 대비 환경오염 배출원 특별 감시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4-01-25 10:12:20
기사수정


▲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은 설 연휴기간 환경오염 취약지역과 배출사업장에 대해 특별 점검을 실시하고, AIASF 확산 방지를 위해 환경지킴이와 미세먼지 예방감시원을 활용하여 철새도래지 등 예찰을 강화한다.


설 연휴 전 122일부터 28일까지 환경오염 취약업소 22개를 선정하여 오염물질 무단 배출, 방지시설 정상 가동 운영일지 기록과 자가측정 이행 여부 등을 확인하고 환경오염 사고 예방을 위해 배출사업장 환경기술인 교육자료도 배부한다.

 

설 연휴 동안은 환경오염사고 대응을 위한 상황실 운영 및 환경오염 신고접수 및 상담창구를 운영하여 오염물질 유출이나 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10일 가음면 소재 산란계 농장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성 판정을 받았고, 안평면 삼춘리 일원에서 야생멧돼지 폐사체 가 ASF 양성판정으로 인하여 지역 확산을 방지하고자 지난 18일부터환경지킴이(42)’미세먼지 불법배출 감시원(1)’이 철새도래지 등 하천 순찰, 야생동물 폐사 신고, 멧돼지 울타리를 점검하고, 소규모 가금 농가를 대상으로 방역 예방수칙도 홍보하고 있다.

 

 

설 연휴동안 오폐수 무단방류, 쓰레기 불법소각 및 폐기물 불법매립 등 발생 시 환경신문고로 국번없이 128번 또는 휴대전화(지역번호+128)로 환경훼손 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야생조류 폐사체 발견 시 가축질병본부 1588-9060, 1588-4060으로 신고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환경오염 행위 감시활동을 꼼꼼히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10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