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종윤 국회의원 예비후보, 3호 공약 발표 "MAKE 중구 GREAT AGAIN" - “장애인 및 각 연령층 일자리 창출하고 소상공인 지원하여 경쟁력 강화해… 임정훈 기자
  • 기사등록 2024-01-24 20:24:05
기사수정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 중구 국민의힘 김종윤 예비후보는 24일 오전 11시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자신의 세 번째 정책공약인 ‘MAKE 중구 GREAT AGAIN'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제조업 경기 불황과 제조업에 치우친 일자리로 인해 청년 인구 유출이 심각한 문제로 부상하여 울산은 장기적인 경기침체에 빠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청년 일자리, 장애인 일자리, ·장년/노인 일자리, 소상공인 대상으로 공약 발표했다.

 

청년 일자리는 문화산업 통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 창업/스타트 기업 지원 기업/공공기관 인턴 연계 청년일자리센터 설립 등이 있다.

 

김 예비후보는 문화산업을 활성화를 통해 제조업 분야 외 다양한 산업 일자리를 창출 할 것이며, 청년 창업을 대폭 지원하여 로컬 크리에이터양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과 공공기관 내 인턴채용 확대 및 취업 연계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중구 청년 일자리센터를 설립하여 카페 같은 분위기에서 AI/화상 면접실 지원, 1:1취업 맞춤 컨설팅 운영, 다양한 직업체험 실습 교육 진행을 통해 청년들에게 취업에 대한 안목을 넓혀 줄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일자리 공약으로는 장애인유형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 장애인 고용 사회적 기업 육성 및 지원 자격지원 전문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이 있다.

 

김 예비후보는 장애인 유형별로 세부적으로 나누어 맞춤형 업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취업 알선하고 장애인을 고용한 기업과 사회적 기업에 대해 세제 혜택과 같은 다양한 방법을 지원하여 기업, 장애인 모두가 윈윈하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통해 더 이상 장애를 가졌다는 이유만으로 구직에서 차별받지 않는 사회를 만들어 모두가 함께! 동행하는 더욱 풍요로운 미래를 꿈꿔 본다고 밝혔다.

 

·장년/노인 일자리는 재취업센터 설립 자격지원 전문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이 있다.

 

김 예비후보는 다시 한 번!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수 있도록 재취업센터를 설립 하겠다늦었다 생각할 때 새로운 가능성과 경험을 드릴 것라고 약속했다.

 

재취업센터는 전문가의 맞춤형 취업상담부터 고령화 사회로 수요가 증가될 분야 위주 취업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취업 알선까지 종합적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 센터이다.

 

마지막으로 소상공인 공약은 마이너스 초저금리 대출 및 재정지원 낙후/부족 시설 개선 및 개설 등이 있다.

 

김 예비후보는 마이너스 초저금리 대출을 통하여 부족하다고 생각된 재정 부분을 대폭 지원하고 주차장, 아케이드, 화장실 등 노후시설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평소 소상공인분들께서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시설들을 개설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말뿐인 정치, 정책만을 추구하는 정치가 아닌 중구민들의 곁에서 함께 동행 하며, 다양한 연령대와 상황에 따른 근본적인 고민을 해결하겠다깨끗하고 소신있게 살아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10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