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재명 SNS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 현장 방문과 관련해 "절규하는 피해 국민들 앞에서 정치쇼를 한 것에 대해선 아무리 변명해도 구실이 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재명 대표는 오늘(24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서천시장 사건'은 아마 역사에 남을 사건으로 생각된다. 온갖 말썽들이 다 녹아들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 대표는 "대통령의 전례없는 당무 개입과 고위공무원들의 국가공무원법에 위배되는 정치 개입 의무 위반이 모두 드러난 일이다. 국민의 눈높이는 사과로 끝내는 봉합쇼 격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김건희 여사 명품 가방 수수 의혹과 관련 해선 "법 앞에 모든 국민이 평등하단 헌법 원칙이 지켜지길 바란다. 뇌물을 받으면 수사를 받고 상응하는 제재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 "특검 거부가 아니라 상식에 맞는 경국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