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사진=충북도청충청북도는 목재펠릿보일러 114대 지원 대상자를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가정에서 사용하는 주택용 목재펠릿보일러 101대와 지역주민이 공동으로 이용하는 편의시설 및 사회복지용 목재펠릿보일러 13대를 도울 계획이다.
지원 대상자는 신청자 중 시군별 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지원액은 보일러는 대당 520만원, 난로는 대당 150만원이고, 사회복지용을 제외한 주택용은 비용의 30%를 본인이 담당해야 한다.
충북도는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주택용 5,586대, 2011년부터 사회복지용 219대 등 총 5,805대의 목재펠릿보일러를 보편화해왔다.
충북도 관계자는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를 재생에너지로 활용하여 산림자원의 효율적인 이용 도모를 위해 목재펠릿보일러 유포를 확대 추진하고 있으며, 목재펠릿보일러의 관심과 수요가 증가됨에 따라 펠릿보일러 보급과 더불어 땔감에 대한 안정적인 수급을 계획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