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시, 양식시설 현대화사업 융자지원 대상자 모집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4-01-22 06:22:19
기사수정

창원시(시장 홍남표)119일부터 22일까지 2024년 양식시설현대화사업(융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생산성 향상 및 경영 개선을 위해 친환경 양식 시스템 및 첨단 자동화 시스템 시설로 개량하는 사업이다.

 

대외 경쟁력을 확보하고 어업인 생활 안정에 이바지하기 위해, 사업대상자의 담보대출을 실행하고 대출금리와 지원금리와의 차이를 정부예산으로 지원한다.

 

사업 지원 대상자는 해면육상내수면 양식어업인과 신규로 허가를 받아 양식, 종자생산을 하고자 하는 어업인, 어촌계, 어업법인 등이다

 

지원 조건은 융자 연리 1%, 3년 거치 7년 분할 상환조건으로 융자 80%, 자부담 20%이다.

 

지원항목은 어장관리선, 해상작업대 및 양식장 증설 및 개축, 장비 교체 구매 등이 해당하며 주택, 숙소, 관리사와 소모품은 제외된다.

 

지원사업 희망자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신용조사서, 어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등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오는 27일까지 창원시청 수산과 수산자원팀(225-3413)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김종필 해양항만수산국장은 현대화사업으로 어업 생산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어장 환경을 개선해 어업인 소득 증대를 위하여 노력하겠다밝혔다.

▲ 창원시, 양식시설 현대화사업 융자지원 대상자 모집(수산과)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08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