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구청장과 함께하는 동 소통데이' 대장정 성공적으로 마무리 조기환
  • 기사등록 2024-01-19 14:52:41
기사수정


▲ 사진=마포구청



마포구는 현장 소통행정을 위해 지난 4일 공덕동에서 힘있게 시작한 '구청장과 함께하는 동 소통데이'가 15일 망원2동을 끝으로 8일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끝냈다.


동 소통데이는 구정 주요 문제에 대한 주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구민 목소리, 정책의 개막'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박강수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국장단, 담당 공무원이 16개 모든 동을 직접 방문해 주민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마포구는 지난해부터 각 동에서 과제 업무를 보고하고 구청장이 구정 방향을 제시하는 신년 동정 업무보고의 관행을 탈피하고, 주민과 임의로운 토론으로 대화를 이끌어가며 소통하는 방식의 주민간담회를 실시해왔다.


 이번 동 소통데이는 동별로 대략 80명의 주민이 함께했으며, 마포구의 2024년 구정 계획 및 목표 설명과 함께 편안한 분위기 가운데 주민이 박강수 마포구청장에게 직접 건의 사항이나 정책을 제안하고 현장에서 답변을 받는 담화 형식으로 진행됐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동 소통데이를 관계해 1,200명의 주민들을 직접 현장에서 만나고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니 더욱 교류의 중요성을 느끼게 됐으며, 마포구는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적극적으로 마련하여 구민을 위한 방책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07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