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마포구청마포구는 현장 소통행정을 위해 지난 4일 공덕동에서 힘있게 시작한 '구청장과 함께하는 동 소통데이'가 15일 망원2동을 끝으로 8일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끝냈다.
동 소통데이는 구정 주요 문제에 대한 주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구민 목소리, 정책의 개막'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박강수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국장단, 담당 공무원이 16개 모든 동을 직접 방문해 주민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마포구는 지난해부터 각 동에서 과제 업무를 보고하고 구청장이 구정 방향을 제시하는 신년 동정 업무보고의 관행을 탈피하고, 주민과 임의로운 토론으로 대화를 이끌어가며 소통하는 방식의 주민간담회를 실시해왔다.
이번 동 소통데이는 동별로 대략 80명의 주민이 함께했으며, 마포구의 2024년 구정 계획 및 목표 설명과 함께 편안한 분위기 가운데 주민이 박강수 마포구청장에게 직접 건의 사항이나 정책을 제안하고 현장에서 답변을 받는 담화 형식으로 진행됐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동 소통데이를 관계해 1,200명의 주민들을 직접 현장에서 만나고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니 더욱 교류의 중요성을 느끼게 됐으며, 마포구는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적극적으로 마련하여 구민을 위한 방책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