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동환 고양시장, 일산동구 이면도로 균열현장 긴급 점검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1-18 17:39:47
기사수정




18일 오전 9시 30분경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역 인근 상가건물 이면도로에서 30m 가량 균열이 발견됐다시는 오전 10시경 현장에 도착하여 안전조치를 취하고 경찰의 협조를 받아 차량출입을 통제했다.

 

도로균열이 발생한 도로 옆 상가건물은 지난 2021년 12월 주차장 기둥이 파열돼 안전진단 결과 사용금지 명령이 내려진 건물이다해당 건물은 안전사고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계측기를 설치하고 지속해서 관리하고 있던 상태였다.

 

시는 당초 단순 도로균열로 민원을 접수했지만인근지역이 지반침하 등 문제가 발생한 전력이 있어 지표 투과레이더 등 면밀한 조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이날 오전 현장을 방문해 철저한 조사와 신속한 조치를 당부했다.

 

이 시장은 육안으로 보기에는 단순한 도로균열에 그칠 수 있는 모습이지만면밀하게 살펴보고 신속하게 대처해서 만약에 있을 수 있는 2차 사고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해야 한다며 사소한 징후라도 꼼꼼하게 살펴보고 철저하게 대응해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16시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지하시설물 관계자도로관리자인근 상가건물 관리인 등과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원인 파악 및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회의에서는 지표투과레이더(GPR) 탐사 결과인근 상가건물 계측자료를 바탕으로 하수도 CCTV촬영 등 지하시설물 점검계획을 결정할 예정이다또한 지반 침하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지반 침하 계측기도로 균열 측정기 설치에 대해 논의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06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