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연구정보원, 겨울방학 창의융합 프로그램 운영 - 디지털 역량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1-16 18:33:03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교육연구정보원(원장 차영기) 울산창의융합교육센터는 오는 31일까지 1,100여 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창의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방학 창의융합 프로그램은 미래 사회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소프트웨어(SW) 체험 프로그램과 창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소프트웨어 체험 프로그램은 디지털 교육의 키워드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코딩 교육 등을 반영해 기초 코딩, 로봇 활용 코딩, 인공지능(AI) 활용 교육 등으로 구성했다.

 

창의 체험 프로그램은 창의놀이, 창의과학, 창의메이커 3개 영역으로,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30개의 프로그램과 114종의 교구를 활용한 수업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 창의융합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오전 5개 반으로 구성해 학생들이 창의성을 키우고 컴퓨팅 사고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16일부터 울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누리집 방학 창의융합교실에서 하면 된다.

 

차영기 울산교육연구정보원 원장은 겨울방학 창의융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역량과 창의적 사고 역량을 키우고, 미래 사회가 필요로 하는 디지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더욱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05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