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주군, 청년 자기개발비 최대 100만원 지원 - 올해부터 울주군 미취업 청년에게 자격시험 응시료와 학원 수강료 등 지원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1-15 18:38:22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올해부터 미취업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청년 자기개발비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청년 자기개발비는 미취업 지역청년에게 자기 능력 개발 기회를 제공해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지급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울주군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

취업 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어학(18),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공인자격(889여종/자동차운전면허 제외) 등 자격 취득을 위한 시험 응시료와 학원 수강료(온라인 강의 포함)를 지원한다.

지원금액은 1인당 최대 100만원이며, 생애 1회만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액 내에서 시험 응시나 수강 횟수 제한은 없다.

올해 11일 이후 시험 응시 또는 수강을 시작해 마친 경우에 신청 가능하다. 이미 지불한 시험응시료 또는 수강료에 대해 실비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지원한다.

신청 방법은 오는 4월 중 대상자 모집 공고 시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울주군 홈페이지 일반공고란을 참조하거나 일자리지원과 청년지원팀(204-13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이번 청년 자기개발비 지원이 고금리, 고물가 등 경제 위기상황 속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울주군 청년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04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청소년 드론축구단, 한국 대표로 ‘2024 국제 드론축구 제전’ 출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여름철 풍수해 대비 주민대피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향천사, 군민 발전 기원 법회 및 산사음악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