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벼 병해충 방제 육묘상처리제 신청 접수 - 오는 2월 16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접수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4-01-12 16:39:42
기사수정


▲ 서천군, 벼 병해충 방제 육묘상처리제 신청 접수(벼 파종 현장)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장순종)216일까지 관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벼 육묘상처리제 지원 신청을 받는다.

 

2024년 벼 육묘상처리제 지원은 벼 생육 초기에 주요 병해충 방제를 위해 추진되며, 군은 1봉당 5100원을 지원함으로써 벼의 건전한 생육 환경을 조성해 병과 해충의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군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오는 15일부터 216일까지 재배면적 1000이상 벼를 경작하고 있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친환경농업 단지는 이번 지원에서 제외된다.

 

이번에 지원되는 육묘상처리제는 벼농사 초기에 주로 발생하는 저온성 해충, 월동 애멸구에 의한 벼 줄무늬잎마름병, 흰잎마름병과 올해 발생 우려가 큰 이화명나방 등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

 

농업인들은 공급이 확정되는 3월 초부터 신청한 약제를 시판 상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으며, 지원금을 제외한 비용만 내면 된다.

 

장순종 소장은 경영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최근의 농업환경을 고려하여 약제 지원비를 전년보다 100원 인상한 만큼 농업인들의 올바른 사용과 기간 내 반드시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02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전동킥보드 안전운행 준수 간담회 및 캠페인 전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