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의 중 욕설로 논란이 된 옥시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위원은 "모든 문제 해결의 전제 조건으로 류희림 방심위 위원장의 사임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옥시찬 위원은 오늘(11일) 욕설 논란 등을 이유로 여권 추천 위원들이 소집한 전체회의에 대한 입장문을 내고 "우발적으로 발생한 제 개인 실수를 두고 또 다시 국면 전환을 시도하고 있지만, 류희림 위원장이 유발한 사태의 본질은 결코 달라질 수 없다."고 밝혔다.
옥 위원은 "순간적인 감정을 이겨내지 못하고 막말 파문을 일으킨 것에 대하여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도 전했다.
9일 진행된 방심위 방송소위에서 류 위원장과 야권 추천 위원들이 뉴스타파 김만배 인터뷰 인용보도 민원인 논란과 관련해 설절을 벌이던 중 옥시찬 방심위 위원이 류희림 방심위 위원장을 향해 서류를 집어 던지며 욕설을 하는 일이 발생했다.
이와 관련해 여권 위원들은 회의에서 두 위원에 대한 해촉 건의를 검토할 것으로 전해졌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