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도시관리공단 '업무협약' - 직원과 익산시민 정신건강 증진 업무 협력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4-01-09 22:08:27
기사수정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양찬모)와 익산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심보균)은 익산시민들의 정신건강과 자살 예방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 익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도시관리공단 업무협약



양 기관은 9일 업무 협약식을 열고 익산시민들에게 체계적인 정신건강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정신건강 안전망 구축에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익산시민과 익산시도시관리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통합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우선 정서 지원 프로그램과 찾아가는 이동 상담을 제공하며 극단적 선택이나 우울증을 예방하는 교육부터 생명 지킴이 교육, 정신건강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익산시도시관리공단은 정신건강 증진 사업에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고, 고위험군 발견 시 신건강복지센터에 의뢰·연계해 전문적인 상담과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할 방침이다.

 

양찬모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과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알릴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공동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과 자살 예방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말과 야간에는 위기 상담 전화24시간 자살 예방 상담 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00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