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사베이지난 2022년 챗GPT가 등장하면서 인공지능, AI 기술이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다.
AI는 이제 호기심의 영역을 넘어, 일상을 빠르게 파고 들고 있고, 산업까지 재구조화 할 정도로 도약하고 있다.
최근에는 AI가 복잡한 계약서 내용을 쉽게 요약하기도 하고, 노트북과 휴대전화에 장착되는 '휴대용 AI'까지 등장했다.
국내 AI 시장 규모도 2027년이면 4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주요 전자통신기업들이 이같은 인공지능 인프라 구축에 경쟁적으로 뛰어들고 있지만, AI의 빠른 발전 속도만큼 급부상하고 있는 'AI발 사회 갈등'은 해결해야 할 과제다.
AI가 일자리를 뺏을 수 있다는 우려와 함께, AI 데이터의 저작권과 신뢰성 논란도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면서도 부작용은 최소화 할 수 있는 AI 가이드라인을 마련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