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주군,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 확대 - 외국인 관광객 모객 기준 완화해 국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1-08 18:08:38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2024년 울산광역시 울주군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울주군의 매력적인 관광명소를 홍보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더 많은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추진된다.

올해는 울주군이 시행 중인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사업’, ‘울주관광택시’, ‘프랜드가이드사업을 서로 연계해 운영하고, 외국인 관광객 모객 기준을 완화해 국외 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지원 유형은 당일 관광 숙박 관광 영남알프스 산악관광 버스 임차료 울주관광택시 상품 운영 프랜드가이드 상품 운영 울주 특화숙박상품 운영 홍보비 지원 등 총 6개 유형으로 나뉜다.

지원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른 여행업체 및 전세버스 운송사업체며, 각 지원유형별로 인센티브를 차등 지급한다.

당일 관광은 내·외국인 10인 이상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 관광지 2개소를 방문하고 지역 내에서 1식을 하게 되면 1인당 1만원씩 지급한다.

숙박 관광의 경우 내국인은 10인 이상이지만 외국인은 4인 이상 유치로 모객기준을 완화했다. 울주군 내 숙박, 2, 관광지 3개소 방문 조건을 충족하면 1인당 3만원이 지원된다.

산악관광 활성화를 위한 영남알프스 산악관광 버스 임차료는 영남알프스 산 1개소와 지역 관광지 1개소 방문, 지역 식당 1식 조건을 충족할 경우 지역 구분없이 버스 1대당 30만원씩(버스 1대당 15/최대 2)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 희망업체는 여행 7일 전까지 울주군 관광과에 사전계획서와 관광 일정표 등을 제출해야 한다. 여행 종료 후 20일 이내 인센티브 지급신청서, 참가자 명단 등 증빙서류 원본을 제출하면 익월 내 심사 후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울주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해당 사업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이 울주군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 꿀잼도시, 여행하기 좋은 울주의 매력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99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