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2024 올해의 도시설계 대상' 최종 선정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1-04 19:00:05
기사수정


경기도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한 ‘2024년 올해의 도시설계 대상에서 디자인 부문 대상 수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올해의 도시설계 대상은 도시경쟁력 강화와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도시설계 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올해는 전국 지자체민간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디자인정책기술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심사가 진행됐다.

 

시는 호수공원 미래 설계/리노베이션 사업을 통해 시민참여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호수공원 미래 설계/리노베이션 사업은 시민과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도시공간으로서 건강한 수체계 지속가능 숲 열림조화 다양성 시민참여 대표브랜드화를 목표로물순환시스템 구축정발산~일산문화공원~호수공원을 연계한 녹지축을 조성하고, CJ라이브시티 등과 연계된 문화관광벨트를 구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사업 추진 과정에서 시민참여단을 구성하여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사업계획을 수립한 점이 주목받았다사업 완료 후에는 호수공원을 지역경제 활성화의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번 수상은 고양특례시의 도시경관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의 이번 수상은 2023년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에 이어 두 번째로시의 도시 발전과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시민참여를 통한 도시 발전을 실현하고품격 있는 도시경관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97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