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 운영 전북금연지원센터 김명자 사업계장이 지난 31일 2023년 한 해, 도민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해, 원광대병원은 도지사 표창을 연이어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 원광대병원 금연지원센터 김명자 사업계장
김명자 금연사업계장은 2021년 3월부터 전북금연지원센터의 행정업무를 도맡아 수행해 오는 동안 중간관리자로서 기관 간 협조와 협력, 연계 등 원활한 업무가 진행되도록 공헌한 부분들이 인정되어 2023년 건강증진 분야 유공자로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전북금연지원센터는 이번 제4기 지역금연지원센터로 재지정 되어 지역사회 금연사업 지원·관리, 생활터 금연환경 조성(주거환경/교육환경/근로환경), 전문치료형 금연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센터는 개소 이후 외부기관으로부터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공공기관 표창을 14차례나 수상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오경재 센터장은 “이번 표창은 투철한 사명감과 공익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금연사업을 주도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제4기 지역금연 민간보조사업 수행기관으로 재지정 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라며 수상을 평가했다.
서천군,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사업 중개인 모집
서천군이 농촌 지역 내 방치된 빈집의 거래 활성화를 위해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이에 참여할 공인중개사를 모집한다.‘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은 매매가 가능한 등급의 빈집을 대상으로 실태조사 또는 공인중개사를 통해 빈집 정보를 수집하고, 입지·사진·주변 현황 등을 종합 조...
국내최대 스마트팜단지 ‘날개’ 달았다
- 금산도 지정되며 국비 100억 확보…2028년까지 11.1㏊ 규모 조성 -충남도가 지난해 당진에 유치한 대한민국 최대 스마트팜단지가 정부 ‘스마트농업 육성지구’로 지정되며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금산에는 국비 100억 원을 포함해 총 2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스마트농업 지역 거점을 조성한다.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 서산서 첫발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종원)는 4일 서산시 새마을회관에서 새마을부녀회 회원 4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홍보’ 활동을 펼쳤다.위원회는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지역 주민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 맞춤형 치안 서비스에 대해 현장 목소리를 듣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강사로 나선 김영배 위원회 사무국.
충주문화원, 2026년도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충주문화원(원장 유진태)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적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26년도 문화학교’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개설 예정 강좌는 △하모니카(초·중급) △서예(한문) △어반스케치 △경기민요 △서도소리·소리장구 △생활자수 △수묵화 △우리춤체조(초&middo...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