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제천시 2024년 달라지는 시책 카드뉴스.충북 제천시는 새해부터 다자녀 대학등록금 지원 확대 등 이달부터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을 2일 발표했다.
위기 가구 발굴 포상금 지급도 올해 처음 시행한다. 제천 형 경로당 지원사업도 341개 모든 경로당으로 전면 확대한다.
먼저 다자녀 대학등록금 지원 대상을 기존 세 자녀에서 두 자녀 이상으로 확대했다.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해서다. 학기당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한다.
또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가구 발굴 포상금'도 올해 처음 도입한다. 위기 가구 발굴 제보자에게 5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
식수 인원에 따라 부식비(최대 22만 원), 양곡(최대 연 27포), 복지 매니저(최대 3명)를 지원한다.
청년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지원 대상도 확대한다.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주거비를 지원해 청년 정주 인구를 늘리겠다는 취지에서다.
지원 대상은 기존 제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둔 19∼39세 청년에서 19~45세의 청년으로 달라졌다.
취약계층 아동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시책인 아동발달지원계좌(디딤씨앗통장) 지원 대상도 확대한다..
보호 대상 아동(아동 생활 시설·가정위탁·장애인 생활 시설·소년소녀가정 아동), 기초생활수급가구 아동(만 0세~17세 중위소득 50% 이하 기초생활 수급 가구)을 대상으로 매월 아동 저축 금액에 국가(지자체)가 월 10만 원 내에서 1대 2 매칭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2024년 달라지는 제천시 시정 및 정부 시책에 대해 시민들이 잘 알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에 나서겠다”라고 밝혔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