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제천시 CGV 영화관 전경.충북 제천시 강제동 CGV 영화관이 개관 1년6개월 만에 3개월간 휴간을 하여 시민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1일 CGV 영화관 관계자에 따르면 얼마 전부터 내부에 원인모를 물이 스며드는 곳이 몇 군데 있어 방수가 안 되는지 벽면으로 물이 흘러내리고 있다고 전했다.
시공업체와 하자보수는 조율 중이며 무리하게 상영 하여 물이 상영관 안쪽으로 스며들 경우 영상장비와 음향기기가 쓸 수 없는 경우가 발생 한다.
또 다른 누전이나 안전사고를 대비해 부득이하게 휴관 한다고 말했다.
제천시 CGV 영화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 등 총 4층 규모로,6개의 상영관 좌석수 642석으로 전관 리클라이너석울 보유하고 있으며,트리노브프리미엄사운관을 운영하고 있다.
지하에는 주차시설과 기계실이, 1층에는 오락실.소품샵.패스트푸드점 등이 입주해 있으며 건축면적 2,438.31㎡, 연면적 10,791.16㎡ 규모다.
새해 오랜만에 연휴에 가족과 함께 영화관을 찾는 시민 김 모(남 45세) 씨는 휴관이라는 안내문을 보고 발길을 돌렸다.
한편 CGV영화관 관계자는 “성수기에 상영을 안 하면서까지 3개월 동안 영화관을 상영하지 못해 죄송하며 시민 분들에게 불편하더라고 안전을 위해 이해해 달라”고 말했다.
▲ 영화관 출입구에 안내판.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