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갑진년 새로운 해, 거창 감악산에서 맞이하세요! - 새해 밝게 떠오르는 해를 보며 먹는 따뜻한 떡국은 덤 김희백
  • 기사등록 2023-12-29 15:16:57
기사수정


경남 거창군은 거창 별바람 언덕으로 유명한 감악산 정상에서 2024년 1월 1일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감악산 해맞이는 남상면청년회가 2000년부터 자체적으로 추진해 오다 2007년부터 군의 지원을 받아 개최된 지 올해 25회를 맞이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산신제, 기원제, 의식행사, 소원폭죽, 만세삼창, 떡국 시식회, 축하공연, 소원적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다. 

행사는 오전 6시부터 감악산풍물패와 거창한 가수 공연 등을 시작으로 6시 40분부터 기원제, 7시 10분부터 의식행사 후 7시 38분경 해가 떠오르면 참석자 전원이 만세삼창과 쌀 튀밥으로 만든 소원폭죽을 터트릴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군민 1,000여 명의 참여가 예상되는 가운데 구인모 군수, 이홍희 군의회 의장, 남상면청년회장 등이 기원제의 헌관으로 참석해 거창군의 많은 기관단체장과 함께 군민의 안녕과 지역발전을 기원할 계획이다. 

거창군의 해맞이 명소인 감악산은 거창군 남부권에 위치한 해발 952m의 산으로 거창창포원과 거창읍, 합천댐을 조망할 수 있다. 무엇보다 산 정상까지 자동차로 올라갈 수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다. 

또한, 떠오르는 해를 보고 난 뒤 맛 볼 수 있는 감악산 떡국은 거창 감악산 해맞이 행사의 오래된 명물이다. 추운 날씨 야외에서 새해 밝게 떠오르는 해를 보며 먹는 따뜻한 떡국은 참석자들에게 재밌는 추억을 선사한다. 

한편, 거창군은 많은 인파가 한 번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가급적 지정된 주차장에 주차하고, 해맞이 행사장까지는 도보로 이동할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95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