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준병 의원은 정읍시 관계자와 함께 중앙부처‧기재부 등을 지속적으로 방문해 사업의 타당성 및 필요성을 설명하고있다.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 정읍시·고창군)이 2024년도 정읍시 국가예산으로 전년 5,447억 원 대비 171억 원(3.1%) 증가한 5,648억 원을 확보하였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정부예산 증가율(2.8%)를 소폭 상회하는 수치로 세수감소, 경기침체 우려 등 녹록치 않은 대내외 여건하에 이루어낸 값진 성과이다.
특히, 21년부터 24년 예산까지 4년 연속 정부 예산신장률보다 높은 국비확보 신장률을 달성해 ‘지역현안 해결사’로서 면모를 발휘했다.
2024년 국가예산 주요 신규사업은 국립 숲체원 조성, 정읍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건립, 그린바이오소재 첨단분석시스템 구축사업, 장명동 각시다리터 주변(우리동네살리기) 도시재생사업, 수성2‧3지구 급경사지 정비사업, 산내면 매죽 농어촌마을하수도 설치사업 등 16개 사업, 총사업비 1,039억 원 규모이며, 정읍시의 기초인프라 구축‧첨단산업의 지속발전‧안전하고 쾌적한 주민 생활환경 조성‧다양한 문화체험공간 확충 등에 반드시 필요한 예산들이다 .
정읍 핵심 신규 사업들이 정부예산에 대거 반영됨에 따라 정읍의 미래먹거리를 책임질 신성장동력 종잣돈이 마련됐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윤준병 의원은 년초부터 정읍시와 함께 중앙부처‧기재부 등을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사업의 타당성 및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예산확보를 위한 전략적인 실시간 대응활동을 펼쳐 국가예산 확보에 크게 기여하였다.
윤준병 의원은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함께 애써주신 이학수 정읍시장, 전북도 및 정읍시 관계 공무원 그리고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확보된 사업의 빠르고 원활한 추진과 새로운 사업 발굴을 통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천군,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사업 중개인 모집
서천군이 농촌 지역 내 방치된 빈집의 거래 활성화를 위해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이에 참여할 공인중개사를 모집한다.‘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은 매매가 가능한 등급의 빈집을 대상으로 실태조사 또는 공인중개사를 통해 빈집 정보를 수집하고, 입지·사진·주변 현황 등을 종합 조...
국내최대 스마트팜단지 ‘날개’ 달았다
- 금산도 지정되며 국비 100억 확보…2028년까지 11.1㏊ 규모 조성 -충남도가 지난해 당진에 유치한 대한민국 최대 스마트팜단지가 정부 ‘스마트농업 육성지구’로 지정되며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금산에는 국비 100억 원을 포함해 총 2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스마트농업 지역 거점을 조성한다.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 서산서 첫발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종원)는 4일 서산시 새마을회관에서 새마을부녀회 회원 4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홍보’ 활동을 펼쳤다.위원회는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지역 주민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 맞춤형 치안 서비스에 대해 현장 목소리를 듣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강사로 나선 김영배 위원회 사무국.
충주문화원, 2026년도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충주문화원(원장 유진태)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적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26년도 문화학교’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개설 예정 강좌는 △하모니카(초·중급) △서예(한문) △어반스케치 △경기민요 △서도소리·소리장구 △생활자수 △수묵화 △우리춤체조(초&middo...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