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연말연시 인파 밀집 지역 안전관리 총력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3-12-26 06:13:54
기사수정

창원특례시는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인파 밀집 행사로 인한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선제 대응을 위해 인파 관리 대책 회의를 시행하여 빈틈없는 안전관리에 나선다.

 

먼저 22일 오전 장금용 제1부시장 주재로 연말연시 다중밀집 인파 사고 예방 안전관리대책 마련을 위해 경찰, 소방 등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하여 성탄절 연휴 인파 밀집과 연말연시에 타종행사 및 해맞이 행사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회의에서 안파밀집이 예상되는 마산합포구 불종거리 2024년 타종행사와 315해양누리공원 해맞이 행사, 진해구 2024 새해맞이 시민소망 기원제 등 4건에 대해 안전관리계획을 검토하여 교통관리, 안전요원 추가 배치 등 집중 안전관리 하도록 지시하였다.

 

이 외에도 11건의 연말연시 소규모 행사에 대해서도 인파 밀집 사고 예방을 위해 기관별 역할과 임무를 명확히 정하고, 비상시 신속 대응 및 조치. 상황공유 등 관계기관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성탄절, 해넘이, 해맞이 등 많은 인파가 몰릴 수 있는 점을 감안하여 축제장 및 주변 번화가를 중심으로 현장 예찰을 강화하고, 위험징후 발생 즉시 안전·통제 인력투입 등 신속한 초기 대응 태세를 갖춘다는 계획이다.

장금용 제1부시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게 각종 행사를 즐기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경찰, 소방 등 관계기관과 협조하여 사전 안전 예방 조치를 철저히 이행하고 상황관리 태세를 유지하는 등 한 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창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9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