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창군, 행안부 ‘인력운영 효율화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 특별교부세 3억 8,000만 원 확보, 효율적 인력 운영 인정받아 김희백
  • 기사등록 2023-12-22 16:05:28
기사수정


경남 거창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인력운영 효율화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3억 8,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인력운영 효율화는 최근 2년에 걸쳐 신규 행정수요 발생에도 정원을 늘리지 않고 기존 인력을 자체 감축해 신규 행정수요에 재배치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번 인력운영 효율화 우수 지자체로는 △대구광역시 △서울시 강동구 △강원도 동해시 △충남 예산군 △전북 김제시 △경남 양산시 △경남 거창군이 선정됐다.


거창군은 행정여건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감소 분야 인력을 면밀히 검토·발굴해 유사·중복 기능을 통폐합하는 등 효율적으로 인력을 운영했다.


특히, 정원 증감 분야에서 2021년 말 대비 2022년 정원 동결로 경남도내 군단위에서는 거창군이 유일하며, 쇠퇴·감축업무 부서 17명을 감원하고 신규·대형사업 부서에 증원해 2.1% 재배치 비율을 달성했다.


한편, 거창군은 대내외 경제여건의 악화 속에서 지방자치단체의 효율적인 조직 운영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인식하고, 앞으로도 자체조직 진단을 통해 비효율적인 조직 운영 부분을 해소하고 행정환경의 변화와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구와 조직을 마련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92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