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보건소, 상 복(福) 터졌다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12-21 23:42:44
기사수정


▲ 서천군보건소 전경


서천군보건소가 지난 18일 생물테러 대응·감염병 예방관리·건강증진사업·ICT 기반 의료정책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총 9개의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먼저, 서천군보건소는 생물테러 대응 및 예방접종 등 감염병 예방관리 2개 분야에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받았다.

 

이는 생물테러 대비를 위한 교육 및 훈련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예방 접종률 향상 및 감염병 감시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또한, 거동불편자, 교통불편자, 고령노인 대상 ICT 활용 비대면 원격 진료 실시로 의료 사각지대 해소 및 건강증진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ICT 기반 의료정책 우수기관 유공으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까지 수상했다.

 

이외에도, 건강증진사업(비만예방관리사업) 우수 기관(충청남도지사) 충남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ICT원격협진) 우수상(충청남도지사) ICT 추진실적 우수기관 포상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 지역자살예방사업 우수기관 포상(충청남도지사) 자살예방대책 협업과제 선정 포상(충청남도지사) 치매관리사업 우수기관(충청남도지사) 등 다수의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문영 보건소장은 이번 표창은 군민의 건강을 위해 노력해 온 모든 보건소 직원의 노고가 맺은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92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