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장애인체육회, 대구장애인동계스키캠프 개최! - 1회(2박 3일) 총 4회에 걸쳐 강원도 하이원리조트에서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12-21 17:46:37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장애인체육회는 대구장애인동계스키캠프를 지난 9일부터 21일까지 1(23) 4회에 걸쳐 강원도 하이원리조트에서 개최했다.



지역에서 처음 개최된 이번 스키캠프는 각 장애 유형별 60여명의 참가자들이 참가, 4회로 1차 지체장애, 2차 청각장애, 3차 지체장애, 4차 발달장애 인원들로 진행했다.



또 장애인들이 쉽게 경험하기 힘든 스키 종목 체험으로 처음 접하는 모노스키, 바이스키 등 장애인들이 사용함에 있어 어려움이 있었지만 전문강사 및 장애인체육회 관계자들의 도움으로 무리 없이 진행 되었다.


이번 캠프를 통해 대부분의 장애인들은 스키장 이용 조차 하기 힘든 실정이었으나 이번 참가로 인해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한 참가자는 대구에서는 지형적 특성상 눈이 오는 구경 조차 하기 힘든데 스키장에서 와서 눈도 구경하고 스키도 이용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면서 소감을 말했다.


홍영숙 대구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대구장애인동계스키캠프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참가자들이 함께 할 수 있어 뜻깊고, 나아가 지역 내 장애인들이 장애인생활체육 동계스포츠 종목을 경험할 수 있도록 꾸준히 개최하겠다.” 고 밝혔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92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