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여주시청경기도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3년 여주-원주 광역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사업’의 효과를 평가하고자, 여주시민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및 개선사항을 진단하고자 설문 조사를 수행했다.
총 150명의 시민이 설문에 참여하였으며, 선호하는 버스정보안내기의 유형으로 ‘LED+LCD 복합형’을 111명(74%)이 선택하였다. 그 이유로는 ‘다양한 정보(버스정보 및 정책홍보)’ 69명(62%)이 가장 많았으며, ‘시인성’ 30명(28%), ‘디자인’ 12명(10%) 순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기존 운영 중인 LCD형 버스정보안내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전면 개선으로 버스정보안내기 버스 도착정보 인지 및 시민들의 만족도도 상당 부분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여주시 교통행정과 관계자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버스정보안내기를 확대 설치하고 노후된 기기는 연차적으로 교체할 계획”이라며 “재정부담 감소를 위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을 통한 국비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