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도 이젠 육아 베테랑 아빠” ‘제5기 경남 100인의 아빠단’ 해단식 개최 장은숙
  • 기사등록 2023-12-18 12:37:18
기사수정


▲ 사진=경상남도



경상남도는 ‘제5기 경남 100인의 아빠단’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12월 1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행사는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의 영상축하 인사와 조우성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장의 기념사로 시작하여, 올해 아빠단 5기의 활동 영상 시청, 적극적인 활동을 한 우수아빠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었고, 마술공연 관람과 쿠키케이크 만들기 체험 등 문화 행사도 함께하였다.


‘경남 100인의 아빠단’은 도내 3~7세 자녀를 둔 초보 아빠 100명이 육아 고민을 공유하고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함께육아’를 실천하는 모임이다. 보건복지부와 경상남도,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가 2019년부터 매년 운영하여 올해로 다섯 번째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게 되었다.


‘제5기 경남 100인의 아빠단’은 지난 5월 발대식 후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https://cafe.naver.com/motherplusall)를 통해 매주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놀이·교육·건강·일상·관계 등 분야별 온라인 미션을 수행했고, 성교육 등 육아 멘토링 또한 진행하였다.


올해는 특히 피자 만들기, 로봇랜드 나들이 등 많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활동을 새롭게 추가하여 아이와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다른 가족과도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경남도는 2024년 ‘제6기 경남 100인의 아빠단’ 모집 시 아빠들이 지역별로 골고루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김성규 경상남도 균형발전국장은 “올해 아빠단 활동으로 아이와 소소하지만 값진 추억을 쌓았기를 바란다.”면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경남을 만들기 위해 내년도 경남 100인의 아빠단 또한 더욱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88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