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티고 에너지, MLPE 디바이스 배포 1000만대 돌파 김민수
  • 기사등록 2023-12-18 11:31:33
기사수정


▲ 사진=Tigo Energy, Inc.



지능형 태양광 및 에너지 스토리지 솔루션의 선도적인 제공업체인 티고 에너지(Tigo Energy, Inc.)(나스닥: TYGO)는 애리조나주의 한 태양광 기업에 1000만 대째 티고 TS4 디바이스를 설치하고 시운전에 들어갔다고 오늘 발표했다. 티고 TS4 제품군의 디바이스를 사용한 10만 개 이상의 태양광 설비 중 하나로서 애리조나에 본사를 둔 독립 소유 기업 써니 에너지(Sunny Energy)의 태양광 시스템에는 1000만 대째 TS4가 설치됐다. 이정표를 세운 이 TS4 디바이스는 애리조나주 템피에 위치한 주거용 시설에 신속한 셧다운, 모듈 수준 모니터링, 최적화 기능을 제공한다. 2007년 이래로 7대륙 100여 개국에 3.5GW의 티고 MLPE(Module Level Power Electronics) 디바이스가 설치됐으며, 이 중 1GWh 이상의 일간 태양광 생산량이 티고 에너지 인텔리전스(Tigo Energy Intelligence)에 의해 모니터링되고 있다.


티고 TS4 제품은 설치업체들이 업계 최고 와트 수의 태양광 모듈을 배포할 수 있는 유연성을 통해 고객에게 가용 옥상 공간당 최대 에너지 생산량을 제공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또한 티고 TS4 제품은 볼트 없이 설계됐고 추가 접지 배선이 불필요하기 때문에 시스템 주변 장치(balance-of-system, BOS) 및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 티고 고객과 설치업체는 티고 인핸스드(Tigo Enhanced) 프로그램을 통해 주요 공급업체 및 티고 인핸스드 파트너인 친트 파워 시스템즈(Chint Power Systems, 약칭 CPS), 솔렉트리아(Solectria), 선그로우(Sungrow), 솔리스(Solis), 캐네디언 솔라(Canadian Solar), 그로와트(Growatt)의 인버터와 간단한 플러그 앤 플레이 페어링을 통해 자사의 태양광 프로젝트에 적합한 장비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써니 에너지의 공동 설립자 겸 운영책임자인 조셉 커닝햄(Joseph Cunningham)은 “우리는 2017년부터 티고의 옵티마이저와 신속한 셧다운 디바이스를 사용해 왔고 지금은 인버터도 사용하고 있다”며 “옵티마이저와 빠른 셧다운을 혼합한 유연한 설계는 매우 유용하다. 제품 지원 문제에 대한 대응에 있어서 티고는 경쟁사를 압도한다”고 평가했다.


태양광 모듈의 전력 등급이 높아지고 더 높은 전력 밀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티고 TS4 플랫폼은 모든 규모의 태양광 시스템에 핵심적인 빌딩 블록이 되었다. 티고 MLPE 제품은 설치업체에서 선호하는 인버터와 모듈을 선택할 자유와 신속한 셧다운, 모듈 수준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골라서 조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따라서 티고 TS4 제품은 음영과 모듈 불일치의 영향을 완화하여 에너지 생산량을 크게 늘려주고, 신속한 셧다운으로 응급처치자에게 안전을 제공하며, 모듈 수준 모니터링을 통해 시스템 성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티고는 주거, 상업, 산업 및 유틸리티 규모의 태양광 플릿을 위한 도구를 제공하여 운영 및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고, 시스템 성능을 향상하며, 설치업체와 자산 소유자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한다.


티고 에너지의 최고마케팅책임자 JD 딜런(JD Dillon)은 “1000만대 배포 돌파 이정표를 세운 것은 자랑스러운 일이며, 솔루션과 서비스를 결합해 최종 사용자에게 고품질 태양광 경험을 제공한다는 우리의 약속에 동참하는 써니 에너지와 같은 헌신적인 설치업체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티고 MLPE 기술은 신속한 셧다운과 모듈 수준 모니터링을 통한 시스템 안전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재생에너지와 종합적인 플릿 관리 도구를 사용한 최적화를 통해 점진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데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티고 설치업체는 상업 및 산업(C&I) 및 주거용 태양광 시스템 설치업체에 프리미엄 지원 경험을 제공하는 그린 글러브(Green Glove) 서비스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그린 글러브 프로그램은 설치 전후와 설치 중에 티고 설치업체를 위한 일련의 공식화된 지원 약정을 통해 태양광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품질을 향상을 도모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88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