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사베이팔레스타인 가자 지구에서 하마스와 전쟁 중인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자치정부(PA)가 관할하는 요르단강 서안에서도 연일 군사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현지 시각 14일 로이터 통신과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이날 저녁 성명을 내고 지난 12일부터 진행해 온 요르단강 서안 제닌에 대한 군사작전을 마무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은 제닌에 팔레스타인 무장세력의 근거지가 있었다면서 400개가 넘는 건물을 수색해 폭탄 제조 시설과 지하 터널로 이어지는 수직갱도 등을 찾아내 무력화했다고 전했다.
또, 군경을 공격한 무장세력 10여 명을 사살했으며, 이스라엘군 측에선 네 명이 부상했다고 덧붙였다.
소셜미디어 상에는 이 과정에서 이스라엘 병사들이 보인 부적절한 행태가 담긴 영상이 확산하고 있다.
이들은 제닌의 한 이슬람 사원에서 마이크에 대고 유대교 기도문을 암송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슬람 사원에서 하루 5번 예배 시간을 알리는 아잔(Azan)이 울려 퍼지는 걸 흉내 낸 것이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는 제닌에 대한 이스라엘군의 군사작전을 '위험한 긴장 고조' 행위라고 비판하면서 팔레스타인 사람 12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슬람 사원에서 유대교 기도문을 암송한 것은 '종교적 성소에 대한 조롱'이자 신성모독에 해당한다면서 이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의 종교적 갈등을 더욱 부채질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파장이 커지자 이스라엘군 당국은 해당 병사들을 징계하겠다며 진화에 나섰다.
의료구호단체 국경없는의사회(MSF)는 제닌 난민촌 외곽의 할릴 술레이만 병원에서 작전 중이던 이스라엘군 병사가 비무장한 10대 소년을 총으로 쏴 숨지게 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스라엘군은 이번 작전 기간 제닌에서 수백 명의 팔레스타인 주민을 연행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 풀려났으나 60명가량은 추가적인 조사를 위해 보안 시설로 이송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로이터 통신은 지난 10월 7일 하마스의 기습과 이스라엘의 보복으로 가자지구에서 전쟁이 벌어진 이후 요르단강 서안에서도 287명에 달하는 팔레스타인인이 이스라엘인들에 의해 살해됐다고 전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