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메타버스 버킷리스트(소망 목록) 체험 데이’개최 - - 도청 XR체험존에서 아이디어 우수 제안팀 소망 목록을 확장가상세계에서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3-12-15 10:17:11
기사수정


▲ 도산서원. 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1215일 도청 메타버스 XR체험존에서 메타버스 버킷리스트 프로젝트 공모전’(이하 공모전) 아이디어 우수 제안팀, 버킷리스트(소망 목록) 개발 연합 기업, 행사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메타버스 버킷리스트 체험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데이는 소망 목록을 가상 현실에 구현하여 확장 가상세계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과 메타버스 수도 경북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도는 지난 4월 공모전에서 (추억) 꼭 한번 가고픈 역사의 순간 타임머신 체험 (스포츠) 물리적·건강상 이유로 하기 힘든 스포츠 체험 (여행) 평소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여행지 체험 등 3개 주제로 아이디어 신청을 받았다.

 

공모 결과 15건의 아이디어 접수 후 내부심사를 거쳐 추억 분야는 조선시대에서 즐긴 연회 직접 체험해 보기스포츠 분야는 나도 이제 해양을 지키는 스킨스쿠버 일일체험 메타버스 여행 분야는 경북 메타스토리 최종 선정되었다.

 

조선시대에서 즐긴 연회 직접 체험해 보기는 조선시대 궁중 연회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로 연등놀이, 낙화놀이 등 선조들의 놀이문화를 재현하여 과거 시대상을 엿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나도 이제 해양을 지키는 스킨스쿠버 일일체험 메타버스는 다양한 해양 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초현실 실감형 콘텐츠로 쉽게 접하기 힘든 스포츠 중 하나인 스킨스쿠버를 간접 체험할 수 있고, 해양 쓰레기의 위험성을 알려주는 교육적인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경북 메타스토리는 경북의 다양한 문화유산을 체험할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로 가상 세계의 도산서원을 배경으로 한 콘텐츠 체험과 하회마을에서 별신굿탈놀이를 관람하는 등 이용자들이 경북의 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

 

버킷리스트(소망 목록) 콘텐츠는 향후 경북도청 메타버스 XR 체험존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상시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이용자들이 웹 버전으로 개발된 소망 목록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메타포트(경북 메타버스 플랫폼)와 연계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공모전 아이디어 우수 제안팀 시상식이 있었다. 추억 분야 메타라차스포츠 분야 커니버스여행 분야 메타지니에게는 도지사 상장(우수상)과 함께 팀별 2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었다.

 

최혁준 경북도 메타버스과학국장은 지역 산업, 관광, 문화, 역사, 스포츠 등과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지역특화 확장 가상세계 서비스 개발과 보급이 중요하다고 하면서,

 

지역 기업, 청년 등이 개발한 다양한 확장가상세계 콘텐츠가 온라인(메타포트)과 오프라인(메타버스 XR체험존)에서 실제 구현될 수 있는 환경(테스트베드)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87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화려한 5일간의 일정 마무리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  기사 이미지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