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예수병원 제공전주예수병원은 환자안전 시스템 구축을 위해 경영진과 부서원들이 함께하는 화재안전라운딩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예수병원은 매년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환자안전 시스템을 마련해 경영진과 부서원들이 함께 참여하고 화재 발생 시 대처방법을 공유하고 있다.
특히 겨울철 화재 안전을 위한 항목을 중심으로 환자안전, 직원 안전, 시설 및 환경 안전, 감염관리 등 환자안전관리 시뮬레이션 환경을 조성해 환자안전시스템 구축에 앞장섰다.
최국재예수병원 시설관리과 과장은 “전북 도민들에게 안전한 병원,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의료환경 개선에 가장 먼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예수병원은 매년 전주 완산 소방서와 합동 소방훈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달 전북소방본부에서 개최한 소방훈련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등 환자안전문화 정착을 이어가고 있다.
▲ 전주예수병원 제공
서천군,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사업 중개인 모집
서천군이 농촌 지역 내 방치된 빈집의 거래 활성화를 위해 ‘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이에 참여할 공인중개사를 모집한다.‘농촌 빈집은행 활성화 지원사업’은 매매가 가능한 등급의 빈집을 대상으로 실태조사 또는 공인중개사를 통해 빈집 정보를 수집하고, 입지·사진·주변 현황 등을 종합 조...
국내최대 스마트팜단지 ‘날개’ 달았다
- 금산도 지정되며 국비 100억 확보…2028년까지 11.1㏊ 규모 조성 -충남도가 지난해 당진에 유치한 대한민국 최대 스마트팜단지가 정부 ‘스마트농업 육성지구’로 지정되며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금산에는 국비 100억 원을 포함해 총 2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스마트농업 지역 거점을 조성한다.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 서산서 첫발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종원)는 4일 서산시 새마을회관에서 새마을부녀회 회원 4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치경찰 교육・홍보’ 활동을 펼쳤다.위원회는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지역 주민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 맞춤형 치안 서비스에 대해 현장 목소리를 듣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강사로 나선 김영배 위원회 사무국.
충주문화원, 2026년도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충주문화원(원장 유진태)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적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26년도 문화학교’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개설 예정 강좌는 △하모니카(초·중급) △서예(한문) △어반스케치 △경기민요 △서도소리·소리장구 △생활자수 △수묵화 △우리춤체조(초&middo...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