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 2023 충남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컨퍼런스 개최 - - 미래항공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추진 전략을 도출하는 계기 - 서산시, 도심항공교통 넘어 미래항공 산업 이끈다 장선화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12-11 10:16:19
기사수정



 

2023 충남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컨퍼런스가 12월 20일 베니키아호텔 서산에서 개최된다.


시에 따르면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서산시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급성장하고 있는미래항공모빌리티 산업과 관련해 정부 정책국내외 산업 동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항공안전기술원 이은희 책임육군 교육사 박언수 부이사관 등 항공 각 분야 전문가가 연사로 나서 주제 발표를 한다.

 

주제 발표에 이어 진행되는 질의응답과 토론에서는 충청남도 미래항공모빌리티 산업 육성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현대차기아차대한항공한화에어로스페이스베셀에어로 스페이스 등 관련 기업과 한서대충남TP 등 관련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며사회적 수용성 제고를 위해 도내 일반인 등에게도 공개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행사가 미래항공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추진 전략을 도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차세대 항공교통(UAM) 실증 테스트베드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미래항공모빌리티 전주기원스톱 산업 육성을 미래 발판 전략으로 채택하고관련 기업과 기관 입지의 최적지로 발돋움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로 지난 6월에 서산시 지역 3개소가 드론 특별자유화 구역에 지정됐으며, 10월에는 수소 규제 자유 특구에 포함됐다.

 

특히서산 간척지 B지구 일원의 부남호 일대는 고흥 국가 종합비행성능 시험장과 유사한 지형으로 비행 시험에 적합해 잠재성이 높다.

 

이외에도 서산시는 국방과학연구소 항공시험장현대자동차 AAM 비행시험장다수의 자동차부품 기업 등이 있는 곳으로수소 산업 인프라와 연계한 친환경 그린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생태계(부품 개발 및 시험실증조성에 안성맞춤인 지역이다.

 

미래항공모빌리티 산업 인력 양성 환경도 잘 갖추고 있다.

 

서산시에 있는 한서대학교는 항공 특성화 대학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활주로와 관제시설 및 교육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인력 공급 측면에서 매우 유리하다.

 

위치적으로도 수도권 및 연구시설 집적지인 대전광역시와 1시간 30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우리 시에서 충남 미래항공산업을 논하는 행사가 개최돼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서산시는 미래항공모빌리티 산업을 이끌 수 있는 조건을 갖춘 좋은 지역이다기업들이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산업으로 차질 없이 전환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8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