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의겸의 단심(丹心)' 출간… "정의와 공정 위해 헌신하겠다" - - 김의겸 의원, 고향 군산서 출판기념회 개최 '단심(丹心)'을 이야기하다 - - - 국회의원으로서 의정 활동 등 40년 세월의 흔적 담아 - 임호정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12-10 12:11:05
  • 수정 2023-12-10 12:23:39
기사수정


▲ 김의겸의원 출판기념회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지난 9일 오후 3시 전북 군산대 아카데미홀에서 저서 김의겸의 단심(丹心)-오래 키운 마음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김의겸 의원의 고향인 군산 지역 주민을 비롯해 정치인, 언론인, 시민 등 많은 인파가 모여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출판기념회는 배우 김응수 씨가 사회를 맡았고,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이야기손님으로 참석해 김 의원의 책에 담긴 이야기를 함께 나눴다.

 

김 의원은 이 책에 고향 군산에서의 어린 시절 추억, 민주화운동과 언론인으로서의 삶, 문재인 전 대통령 집권기 대통령실 대변인으로서 경험한 여러 뒷이야기, 이재명 민주당 대표 대변인과 국회의원으로서 의정활동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군산에서 자란 어린 시절의 꿈을 이루기 위해 기자가 되었고, 언론인으로서 민주화 운동과 사회정의 실현을 위해 노력했다청와대 대변인으로서 국민의 목소리를 대통령에게 전달하고, 국회의원으로서 의정 활동을 통해 국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책은 지난 40년 세월 동안 내가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그 과정에서 배운 삶의 지혜와 철학을 담은 책이라며 많은 분들이 이 책을 통해 삶의 의미와 희망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김의겸 의원 `단심` 출판기념회



조국 전 장관은 김의겸 의원은 언론인으로서, 청와대 대변인으로서, 국회의원으로서 항상 국민의 편에 서서 정의를 위해 싸워왔다이 책은 김 의원의 40년 세월을 통해 한국 사회의 변화를 읽을 수 있는 귀중한 기록이라고 평가했다.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도 영상을 통해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김관영 지사는 김의겸 의원은 군산을 사랑하고, 군산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정치인이라며 이 책이 군산과 전북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익표 원내대표는 김의겸 의원은 정직하고 정의로운 정치인이라며 이 책을 통해 김 의원의 진솔한 삶을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명 당 대표는 김의겸 의원은 오랜 세월 동안 정의를 위해 싸워온 투사라며 이 책을 통해 김 의원의 삶과 정신을 많은 분들이 기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의와 공정 위해 헌신하겠다"

 

김 의원은 출판기념회를 통해 "오래도록 키워 온 정의와 공정의 마음을 담아 책을 썼다""군산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정의와 공정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헌신하겠다""군산 발전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83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  기사 이미지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