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4년도 부산 적십자회비 「희망나눔성금 모금 선포식」 개최 조기환
  • 기사등록 2023-12-08 10:35:43
기사수정

▲ 사진=부산시청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8일) 오후 2시 시청 7층 접견실에서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회장 서정의)와 함께 「2024년도 적십자회비 희망나눔 성금 모금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2024년도 적십자회비 ‘희망나눔성금’ 모금 시작을 알리는 행사다. 


동시에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의 가치와 동참 분위기 확산을 위해 대표기부자들*의 성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된다.


* 대표기부자: ㈜태광 대표이사 윤성덕, ㈜희창물산 회장 권중천, (재)서원나눔 이사장 강수자, 사회복지법인 단우복지재단 이사장 정찬률, (사)부산컨트리클럽 부이사장 김윤기,  ㈜디프로매트 대표이사 장민철, 부산지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장 최경란, 적십자봉사회장 안정애


2024년도 적십자회비는 내년 1월 31일까지 집중적으로 모금 운동을 진행하고 이후 11월 말까지 상시 모금 방식으로 운영된다.

모금된 적십자회비는 재난구호 및 예방 활동, 복지 사각지대의 취약계층 발굴 및 의료지원, 보건안전교육, 사회봉사 등 다양한 인도주의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적십자 회비는 복지 정책과 현장의 간격을 메우는 소중한 재원”이라며, “재난‧사고 현장 복구에 앞장서고, 평소 위기가구를 적극 지원하고 있는 적십자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부산의 기업인, 오피니언 리더(여론 주도층)들이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주시는 덕분에 부산이 나눔 명문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며, “나눔을 실천하는 분들이 더 존경받는 사회 분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82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