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 2023년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개최 권혁진 기자
  • 기사등록 2023-12-07 19:44:35
기사수정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는 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20238개 동에서 추진한 자치실행사업과 주민자치회 성과사례를 공유했다.

 

올해 8개 동 주민자치회에서는 마을의 특색을 담은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농소1동은 홈골 시인 할매 등 6개 사업을, 농소2동은 든든한 골목길 조성 그림자 가로등 설치 등 5개 사업을, 농소3동은 품격 있는 문화마을 만들기 등 4개 사업을, 강동동은 강동사랑길 활용성 확대 등 2개 사업을, 효문동은 우리 동네 역사 바로알기 등 5개 사업을, 송정동은 화동못 수변공원 쉼터 조성 등 4개 사업을, 양정동은 마을특화축제 '오치골에 모여라' 4개 사업을, 염포동은 삼포개항 갤러리길 정비 및 스탬프 투어 등 5개 사업을 진행했다.

 

공유회에 참석한 주민자치위원들은 동별 주민자치회 주요사업과 주민총회 추진성과 등의 내용을 담은 영상을 보며 1년 간의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네트워크의 시간을 가졌다.

 

또 미래가치와 리질리언스포럼 최연희 대표가 '마을을 변화시키는 주민자치회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펼쳐 주민참여예산 의제발굴 과정과 주민자치회 활동 노하우 등을 설명했다.

 

북구 관계자는 "2023년 한해도 8개 동에서 자치실행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내년에도 동별 특색이 반영된 다양한 자치사업들이 잘 추진돼 북구가 주민자치도시로 한걸음 더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8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전동킥보드 안전운행 준수 간담회 및 캠페인 전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