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연보호 경진대회로 녹색 도시 거창 만든다 - 자연보호연맹 거창군협의회, 과수용 반사필름 일제 수거 김희백
  • 기사등록 2023-12-07 15:36:42
기사수정


거창군은 지난 5일 자연보호연맹 거창군협의회(회장 강한희)가 자연보호 협의회 회장단과 담당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거창군 자연보호협의회 회의장에서 ‘제26회 자연보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7일 전했다.


자연보호연맹 거창군협의회는 사과의 착색을 돕기 위해 사용되는 과수용 반사필름이 제때 수거되지 않고 농경지 주변에 방치되거나 바람에 날려 자연경관을 훼손하는 등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것을 막고자 11월 10일부터 12월 4일까지 24일간 전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반사필름 일제 수거작업을 시행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모든 읍면 자연보호협의회가 참여해 총 10톤의 반사필름을 수거했으며, 수거실적이 가장 많은 웅양면 협의회가 최우수상과 시상금 30만 원을 받았고, 우수상은 마리면 협의회가 차지했으며 나머지 협의회는 참가상을 받았다.


김성남 거창군 환경과장은 “거창군의 자랑인 청정한 자연환경을 보전하는 일이야말로 미래 세대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며, 늘 변함없는 자세로 자연보호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자연보호연맹 거창군협의회는 등수가 목적이 아닌 주민 스스로가 동참해 녹색도시 거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전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81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