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스톱가족서비스 완주가족문화교육원 오는 3월부터 본격 가동 -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참여할 수 있는 원스톱 가족서비스 추진 예정 이태헌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6-02-12 16:29:14
기사수정

완주가족문화교육원이 오는 3월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완주군청사 옆 유휴건물 4(구 잠종장 부지)에 위치한 완주가족문화교육원은 가족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가족의 가치 확산을 위하여 문화, 여가, 교양, ·창업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가족교육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총 면적 2,401로 총사업비 236천만원원(도비5억원, 군비186천만원)을 투입하여 리모델링을 시작했다.

 

특히, 완주가족문화교육원의 본관은 연면적 1,757로 운영주체 사무실 4개소와 다도체험실, 다목적 강의실, 컴퓨터 교육장, 예식장 등이 운영가능한 대회의실 등 7개소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입주기관으로는 여성단체협의회,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행복조리실 평생학습센터, 아이돌보미사업단, 안심종합상담센터 등이 입주하여, 가족친화도시 실현을 위해 약 18개 이상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1300여명이 이용할 예정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지난 122월말 입주예정 단체인 여성단체협의회,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평생학습센터의 10여명의 회장단, 대표, 관련부서 관계자 등과 완주가족문화교육원 기반시설에 대하여 현장방문을 실시하고, “더 많은 군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라고 말했다.

 

완주문화교육원은 지난 1월말 본관 1동을 완공했으며 부설동인 행복나눔조리실(331)4월 중 완공 예정에 있으며, 안심종합상담센터(151)와 공동육아나눔터(162)도 연내에 착공할 계획이며, 개원식은 오는 4월 중에 열릴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8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