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 사진=에이수스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에이수스(ASUS)가 서울 신촌에 위치한 직영 서비스센터 ‘로얄 클럽’에 다양한 액세서리 라인업을 선보이는 진열존을 마련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체험 기회와 함께 할인 이벤트를 제공한다.
에이수스는 기능에 초점을 맞춘 PC 액세서리를 넘어 패션 카테고리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들을 선보이면서 액세서리 포트폴리오를 점차 확장해나가고 있다. 특히 엔데믹 시대에 접어들며 하이브리드 근무가 보편화되고, 일과 동시에 여행을 즐기는 워케이션 업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제품들을 출시했다.
노트북 가방 라인업인 ‘ROG Archer’는 에이수스의 게이밍 브랜드 ROG의 정체성을 살린 미니멀한 디자인에 궁수(Archer)의 활과 화살을 형상화한 삼각형 패턴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견고한 재질로 제작돼 발수성과 내구성은 물론, 다양한 크기의 수납공간으로 활용성을 한층 더 높여 장소의 제약 없이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데일리, 여행, 워케이션과 같은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ROG Archer Backpack 15.6’은 직장인 및 학생을 위한 데일리 백팩으로, 최대 15.6인치의 노트북과 추가 장비, 물병, 우산 등을 수납할 수 있다. 한쪽 어깨에 메는 형태의 △‘ROG Archer Messenger 14’는 13인치 노트북과 휴대용 게임기 수납에 적합하며, △‘ROG Archer Backpack 17’은 민감한 장비도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어 포토그래퍼에게 추천하는 백팩이다. △‘ROG Archer Weekender 17’은 넉넉한 32리터의 용량으로 17인치 노트북까지 보관 가능하며, 보냉칸 및 신발 수납칸이 있어 백패커, 워케이션 여행자 등에게 제격이다.
여기에 지속가능성을 고려해 재활용 페트(rPET) 소재로 만들어진 ‘ASUS Collection’ 및 ‘ProArt’ 라인업의 백팩도 함께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필수 PC 주변기기인 마우스 및 키보드로는 ‘마시멜로우’ 라인업을 출시했다. 마시멜로우 마우스 및 키보드는 다채로운 색상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데스크테리어용으로 적합할 뿐만 아니라 저소음과 같은 기능적인 측면도 갖춰 공용 작업 공간에서도 사용 가능해 하이브리드 근무자에게 추천한다.
마시멜로우 마우스(MD100)는 대칭적으로 설계돼 왼손잡이 및 오른손잡이 사용자 모두에게 이상적이며, 표면은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ASUS 항균 가드로 특별 처리돼 위생적이다. 또한 한 패키지당 2개 색상의 마그네틱 탑 커버를 제공해 취향에 따라 색깔을 변경할 수 있다. 마시멜로우 키보드(KW100)는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텐키리스 블루투스 5.0 키보드다. 무음에 가까운 저소음 설계와 1.6mm 키 트래블로 편안한 타이핑 경험을 선사하며, 블루투스로 최대 3개의 장치에 연결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오프라인 중 유일하게 직영 서비스센터 ‘로얄 클럽’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액세서리 진열존에는 ROG Archer를 비롯한 ASUS Collection 등의 인기 가방 시리즈가 진열돼 있으며, 마시멜로우 마우스 및 키보드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전체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달 31일까지 인기 가방 5종 △ROG Archer Backpack 15.6 △ROG Archer Backpack 17 △ROG Archer Weekender 17 △ProArt Backpack △ROG SLASH Backpack을 10% 할인하는 이벤트와 함께 ‘로얄 클럽’을 직접 방문한 고객에게는 5%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쿠폰 코드를 증정한다. 제품 구매는 ASUS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한편 제품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ASU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미 정상회담] 이 대통령, "방위비 늘리겠다"… "핵잠 연료 공급 결단해달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 안보협상에서 방위비 증액을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핵추진 잠수함의 연료 공급도 공개 요청했다. 조선업을 중심으로 한 경제협력 확대 및 한미동맹 강화에 대한 의지도 피력했다. 인공지능(AI), 바이오 등 첨단과학 분야에서 양국의 동맹 강화를 위한 협정도 체..
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군위군, ‘2026년도 조사료전문단지 조성사업’최종선정
군위군은 28일 ‘2026년도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국비 공모사업에 1개소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사업’은 고품질 국내산 조사료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사일리지 제조비, 종자 구입비, 퇴·액비 및 기계·장비 구입비를 지원하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사업으로 전문단지 지정 이후 5년 이상 조.
의성 단촌면, 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 단촌면은 지난 10월 25일(토) 오후 2시 30분 단촌역 광장에서‘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산문화센터가 주관하고 △단촌면 △단촌면주민자치회 △단촌초등학교 △한국문화분권연구소 △배롱나무독서회가 후원해 진행됐다. 단촌역은 1940년 개통되어...
강릉 사천진해변(사천뒷불해수욕장) 일출
양문석 의원, "김건희, 창덕궁 인정전 어좌에 구두 신고 앉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의원이 "2023년 2월 김건희 씨가 창덕궁을 방문했을 당시 구두를 신은 채로 인정전 어좌에 앉았다"고 주장했다.양 의원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 대상 종합감사에서 "제보를 받은 내용"이라며 "당시 2월이 겨울이어서 김 씨가 슬리퍼로 ...
엔비디아 젠슨 황 "韓에서 매우 기쁜 발표 있을 것" 예고
[뉴스21 통신=추현욱 ]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국을 방문한다고 알려진 미국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가 한국 기업들과 협업을 예고했다.젠슨 황은 2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그래픽처리장치 기술 컨퍼런스(GTC)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한국 기업들과 어떤 협력을 기대하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