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가족센터, 결혼이민여성 친정나들이 사업 추진 - - 결혼이민여성 친정나들이로 가족사랑 나눠요!!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3-12-01 10:11:24
기사수정


▲ 의성군가족센터는 12월 8~ 21일까지 ‘결혼이민여성 친정나들이’사업을 추진한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가족센터(센터장 김수미)에서는 결혼이민자 및 다문화가족들에게 모국을 방문하는 결혼이민여성 친정나들이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친청나들이 사업은 코로나19 감염이 발생하기 전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사업으로 2023년 올해는 4년 만에 친정나들이 사업을 다시 추진하여 총 16가구(베트남 7, 캄보디아 6, 중국 2, 우즈베키스탄 1) 53명이 선정되었다.

 

참여 가족들은 왕복항공권과 공항까지의 버스 이동을 지원받게 되며, 128일부터 1221일까지 1314일의 일정으로 해당 국가를 방문, 양국 가족이 소통·교류하는 시간을 보내면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정체성 확립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1130일에는 청소년문화의 집 다목적강당에서 사업에 선정된 가족들을 초대하여 왕복항공권 전달과 사업의 취지, 일정을 안내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김수미 센터장은 경제적 어려움과 자녀양육으로 인해 모국 방문이 어려웠던 결혼이민여성과 그 가족들이 향수병을 달래고 양국의 가족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뜻깊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2023년 친정나들이 사업은 코로나19감염으로 부모님을 자주 만나지 못한 다문화가족들을 위해 참여 대상 수를 늘려 많은 의성군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사업 참여 가족들의 만족도가 높은 친정나들이 사업과 같은 다문화가족 참여사업을 많이 발굴·지원하도록 의성군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78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