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려움에 부닥친 위기가구 복지사각 캠페인을 벌였다.충북 제천시 용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전명자, 공공위원장 신순임)에서는 28일 추운 겨울로 인해 어려움에 부닥친 위기 가구를 선제적 발굴하기 위해 캠페인을 벌였다.
공동위원장 등 10명이 참석을 하여 유동 인구가 많은 마트나 관내 아파트 입구 등에서 홍보 물품을 전달하며, 주위의 어려우신 대상자에게 관심을 두도록 유도하고 제보할 수 있도록 홍보하였다.
용두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위기 가구 발굴 대상자로 접수될 경우 개인적 조사 및 사회보장서비스(공공자원, 지역사회 내 자원)를 연계토록 지원할 예정이다.
전명자 위원장은 “우리 협의체에서는 연중 위기 가구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특히 혹한기에는 난방비 등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더더욱 어려우실 분들이 많을 거라 예상되어 캠페인을 벌이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신순임 용두동장은 “본인이 스스로 어렵다고 도움을 요청하기 힘든 분들도 많다. 이번 캠페인으로 인해 주위 이웃분들에게 관심을 두고 행정복지센터에 전화해 주시면 적극적으로 도움을 드리겠다.”라고 전했다.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속초시, 2026년 환동해권 대표 크루즈 거점항 도약 박차
속초시는 ‘2026년 속초항 크루즈 활성화 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강원특별자치도,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내실 있는 관광수용태세 강화와 전략적인 마케팅을 통한 환동해권 크루즈 대표 항만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올 한 해 속초항에는 총 6항차의 크루즈가 입항한다. 4월 17일 웨스테르담호(8만 2천862t)를 시작으로, 5월 12일 코..
속초공공산후조리원, 임신·출산·양육 환경 조성에 큰 기여
지난해 말 개원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이 지역 산모들의 산후조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12월 29일 첫 산모와 신생아가 입소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의 지난 한 달간 이용자는 모두 21명으로 집계됐다.이 가운데 현재 입소 중인 9명을 제외한 12명은 이용을 마치고 퇴소했으며 이용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