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해양경찰서는 29일 전남 신안군 가거도 인근 해상에서 침몰된 중국 선박(200톤급)이 승선원 없이 중국 항구에서 표류돼 온 것으로 확인했다고 발표하였다.
29일 오전 7시 28분께 중국 화물선으로 추정되는 선박 1척이 침몰 중이라는 신고를 접수한 목포해경은 구조세력을 급파하여 선박 내부와 인근 해상을 수색했으나 승선원을 발견하지 못하였다.
이에 따라 해경은 선박 표류로 인한 좌초사고, 승선원 밀입국 등 발생 가능성을 모두 염두에 두고 해군 및 경찰과 협력하여 해·육상 경계 강화 조치에 나섰다.
중국 선주 측 확인 사항, 가거도 인근 해상에서 사고 선박을 목격했다는 주민의 진술, 그리고 해·육상(수중 포함) 수색 활동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밀입국 혐의는 없는 것으로 최종 판단하였다.
사고 선박에서 확보한 서류 등을 통해 중국해경 및 선사 측과 상황을 지속적으로 공유한 목포해경은 오후 2시경에 해당 사고 선박이 승선원 없이 중국에서 표류됐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사고 선박 선주와의 연락 결과, 선박이 중국 산둥성 위해시 항구에 정박 중이던 11월 17일부터 선박이 보이지 않아, 18일에 중국 해경에 신고가 들어갔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또한 선주가 사고 선박 사진을 확인한 결과, 선박 내에 승선원이나 화물, 유류 적재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현재 목포해경은 사고 선박의 자세한 경위에 대해 조사 중이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